SK텔레콤 리스타트 창업자공모 선정시 2천만원

금주의신규창업정보

SK텔레콤이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대표적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브라보! 리스타트’ 4기에 참여할 창업가를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SK텔레콤이 2013년 시작한 이 프로그램은 그동안 3기에 걸쳐 창업자의 아이디어와 SK텔레콤의 ICT 역량을 결합, ICT 기반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선정된 기업에는 초기 창업지원금 2천만원을 지원하며 10개월에 걸쳐 SK텔레콤 사업 부서와 연계해 판로·마케팅, 세계 시장 진출, 펀드를 매개로 한 투자 등의 분야에서 체계적인 창업 인큐베이팅을 지원한다.

아울러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대 1억원의 기술개발자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한편 우수 아이템의 경우 SK텔레콤과 함께 공동 사업화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신청 자격은 예비 창업가와 설립 5년 이내 초기 창업가로 한정된다. 다음 달 31일까지 SK텔레콤 창업지원센터(http://sktincubator.com/bravo) 공모 웹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SK텔레콤은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미디어 플랫폼, 생활가치 플랫폼 등 자사의 3대 성장 플랫폼 사업 영역에서 창업 아이디어와 역량을 갖춘 기업을 중점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브라보! 리스타트’ 프로그램에서 선발된 1∼3기 기업은 누적 투자유치액 93억원을 기록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고 SK텔레콤은 전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