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주요사업계획 및 경영전략 발표~

금주의신규창업정보

글로벌해피투어

2011년 신묘년 주요사업계획 및 경영전략 발표

2011년 패키지 여행사들의 화두는

패키지의 ‘고급화’ / FIT의 ‘전문화’가 될 전망입니다.

▶ 글로벌해피투어

새로운 10년,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원년

2011년은 ‘새로운 10년,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원년으로, 2020년에는 세계관광을 선도하는‘종합여행기업’으로 나아갈 계획입니다.

글로벌해피투어는 2011년 매출 632억원을 목표로 세웠습니다.

__link__:46:대리점 매출 550억원 / 특판점 매출 66억원 / 지사 매출 16억5천만원

이는 불가능한 목표가 아닐 것입니다.

한 경제연구기관에서 예측한 2011년의 성장률을 살펴본 결과, 경제성장률 및 환율안정세로 인한 여행소비심리 증가로 해외송출 4%대 아웃바운드 성장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사회/경제 환경적 요소를 배제할 수 없지만 관광산업의 혁신 노하우인 신개념의 산업프로젝트의 연구결과로 무난히 성장할 것이라 판단됩니다.

현재 글로벌해피투어는 2010년 11~12월 무점포__link__:46:대리점분야에서 2개월도 안되어 TMO 사업자 700명이란 괄목할 만한 입지를 구축했습니다. 이에 창립 2주년을 맞이하는 2011년에는 균형성장에 따른 개별여행을 비롯해 신규 사업군인 빅 이벤트 행사를 비롯하여 전국 사업본부 및 TMO 사업, 그리고 인바운드 영역 확장을 통한 종합여행기업으로 도약하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글로벌해피투어의 컨셉에 맞는 가족형 드라마/영화에 대한 지속적인 PPL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며, __link__:46:온라인/모바일 사업영역에 대한 콘텐츠 마케팅, SNS 등이 주력사업으로 시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글로벌해피투어의 신규회원 및 여행마니아에 대한 CRM이 시행될 예정입니다.

▣ 소비자 니즈 따른 차별화된 여행서비스

금융위기와 신종플루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글로벌해피투어는 윤리경영 확립을 비롯한 선진여행 문화캠페인 전개 등 여행업계의 선도적 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 결과, 불황 및 기타 위기 속에서도 빠르게 회복을 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가오는 2011년은 당사를 비롯한 여행업계 전체가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는 한 해가 되리라는 매우 긍정적인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성장 할 것으로 전망되며, TMO 사업자는 100만명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2011년 주력 사업분야는 TMO 마케팅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MO 마케팅사업부는 내년부터 본격적인 사업착수와 함께 회사에 커다란 수익을 안겨 줄 부서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패키지 여행업이 기존의 사업부문에서 거둘 수 있는 성과가 이미 매우 한정돼 있고, 새로운 성장동력이 절실한 현 시점에 TMO 마케팅사업은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2011년의 주요 마케팅 계획은 __link__:46:온라인 부문의 홍보 마케팅 다각화, 중국 및 일본 현지법인화를 비롯하여 글로벌종합여행기업으로 사업방법의 차별화 정책 실현 등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인프라를 바탕으로 여행상품의 기획에 있어서도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글로벌해피투어만의 차별화된 여행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또한 개별여행이 예상보다 크게 성장하고 있는 반면 패키지 시장의 상대적 둔화가 지속되고 있는 점도 간과할 수 없을 것입니다.

▣ 호텔과 관광버스

또는 호텔과 관광버스 등 세부적인 부문에서의 차별화에 더욱 만전을 기할 것이다.

부대사업에 있어서는 보다 적극적인 전략경영을 통해 판매채널을 다각화하고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것이 주요 골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선 무엇보다도 ▲고부가가치 마케팅첨단시스템구축 ▲고객기반강화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확장이라는 큰 틀의 구축을 공감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10개의 세부전략을 선정했습니다.

1.업무프로세스개선 2.성과중심의 조직운영 3.상품별 단위당 이익확대 4.TMO 유통채널 확대 및 관리강화 5.고객서비스 강화 6.브랜드 가치강화 7.개별여행 상품(단품 및 결합상품) 판매확대 8.신규수익 사업확대 9.글로벌 현지법인화 10.부대사업(호텔/전세버스/쇼핑/레저/요식사업)등의 세부전략으로 공유한 상태입니다.

우선 무엇보다도 2011년에는 고부가가치 생산체계를 구축하는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이다.

고정비 중 인건비에 들어가는 비중을 낮추고 외부 환경변화에 대한 인력적 탄력운영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성과를 중심으로 하는 조직문화와 체계를 갖추는데 집중할 예정입니다.

TMO 마케팅사업본부를 중심으로 2011년을 ‘마케팅전문가 양성의 해’로 규정하고, 마케팅업무지식과, 전체여행업의 흐름과 여행업의 현실태, 랜드사의 본질 등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인사고과 평가에 적극 반영하고자 합니다.

또한 상품별 단위당 이익을 확대하기 위해 시스템을 통한 원가관리체계를 강화하고, 판매요금인상 정책실현하기 위한 장단기적 계획을 추진하게 될 것이다.

대외적으로는 고객불만 처리프로세스를 강화하고, 브랜드 포지셔닝을 위해 사회공헌 활동확대, 효율적인 IR활동강화, 브랜드 마케팅 및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자 합니다.

또한 보다 안정된 영업 경쟁력확보를 위해 대내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한 TMO 사업자와의 1:1문의 대화채널에 대한 파트너십을 보다 견고히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유통 채널별 맞춤식 교육과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베스트파트너(TMO 사업자)를 위한 마케팅 지원을 높일 예정입니다.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한 사업확대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급속도로 성장해나가는 FIT(개별여행)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그동안 상대적으로 비중이 적었던 FIT 상품판매를 확대하는데 중점을 두고 이를 위한 투자와 지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해외(중국 / 일본 등) 현지법인설립 및 국내 외 호텔/ 리조트 개발 사업과 인·아웃바운드 연계사업을 강화함으로써 경쟁력을 쌓고, 여행상품판매에 집중돼 있는 수익구조를 보다 다양화해 외부 위험요소에 대한 대응력을 높일 계획입니다.

이러한 활동들이 궁극적으로는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케 해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기틀을 만드는데 힘을 보탤 것이다.

신묘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1.01.01

http://pointour.com/yjg6498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